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대통령실 "송옥렬 후보자, 과거 발언 논란 깊이 사과"

  • 정치 | 2022-07-04 17:02

송 후보자 과거 성희롱 발언 논란…"사과 후 일단락된 사안"   

대통령실은 4일 과거 성희롱 발언 논란이 불거진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관련해
대통령실은 4일 과거 성희롱 발언 논란이 불거진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관련해 "당시 과오를 인정하고 다시 한번 깊이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대통령실은 4일 과거 성희롱 발언 논란이 불거진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관련해 "당시 과오를 인정하고 다시 한번 깊이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송 후보자 논란에 대해 "검증 과정에서 이 사안과 관련해 발언 경위 및 구체적 내용 등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통령실은 또 "당시 후보자는 참석자들에게 사과했고, 그것으로 일단락된 사안으로 학교의 별도 처분이 없었던 점 등을 고려했다"며 "보다 구체적인 설명은 공정거래위원회 인사청문준비팀이 꾸려지는 대로 추가로 이루어질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경제는 이날 통해 송 후보자가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 시절 제자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사실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송 후보자는 2014년 1학년 학생 100여 명과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만취한 채 "넌 외모가 중상, 넌 중하, 넌 상"이라는 식으로 외모 품평을 했으며, 한 여학생에게는 "이효리 어디 갔다 왔느냐. 너 없어서 짠(건배) 못했잖아"라고 말하기도 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