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권성동 "'원구성' 마라톤 회담하자…민주당 지체없이 응해야"

  • 정치 | 2022-06-20 10:02

"이번주 안에 담판 짓는단 각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원구성 협상 마무리를 위한 마라톤 회담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원구성 협상 마무리를 위한 마라톤 회담을 공식 제안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가 동상이몽을 해선 민생 위기에 대응할 수 없다. 여야가 원구성 협상을 타결할 때까지 만나고 또 만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번 주 안에 반드시 담판을 짓는다는 각오로 협상에 임하겠다"며 "민주당은 마라톤회담에 지체없이 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야 간 협상 난항으로 국회 공백이 이어지는 상황에 대해 민주당에 책임을 돌리며 압박하는 모양새다.

그는 또 "민주당은 항상 먼저 양보안을 냈다고 주장했지만 지난 2년 내내 단 한 번도 양보하지 않았다"며 "국회의장단을 단독 선출하고 야당 의원들을 상임위원회에 강제 배정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여전히 여의도의 '여당' 민주당은 국회의장과 법제사법위원장까지 다 가지려 하고 있다"며 "만일 민주당이 후반기 법사위원장을 단독 선출한다면 민심 이탈은 걷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원구성 협상을 더 이상 지체해선 안 된다"며 "정치논리가 아닌 민생논리로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