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박남춘 “시민과 만든 인천 후퇴 않도록 이어갈 것”
13일 새얼아침대화 강연서 민선7기 성과·민선8기 정책비전 보고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13일 오전 인천 연수구 셰라톤그랜드호텔 인천에서 열린 ‘새얼아침대화’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박남춘 캠프 제공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13일 오전 인천 연수구 셰라톤그랜드호텔 인천에서 열린 ‘새얼아침대화’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박남춘 캠프 제공

[더팩트ㅣ인천=차성민기자]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는 13일 "시민과 함께 만들어온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인천이 과거로 후퇴하지 않도록, 민선8기 인천시에서도 제가 잘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인천 연수구 셰라톤그랜드호텔 인천에서 열린 ‘새얼아침대화’에서 "지난 4년 동안 인천의 미래 먹거리를 마련하고, 수십 년 해묵은 난제들을 해결하면서 인천의 당당한 미래를 열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박 후보는 "올해 초 인천시가 지방정부 경쟁력 평가에서 서울을 제치고 특·광역시 1위를 차지했다는 언론 보도를 본 시민들께서 무척 자랑스러워하시는 걸 봤다"며 "제가 자기 자랑에 능한 사람은 아니지만, 제가 하는 자랑이 인천의 자존심을 살리고, 시민의 자부심을 높인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떠오른 인천e음을 비롯해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선언 △바이오·수소·항공정비산업 등 첨단 미래산업 기반 구축 △3년 연속 재정 최우수·우수도시 선정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실천평가 2년 연속 최우수(SA)등급 달성 등 민선7기 박남춘 시정부가 거둔 성과들을 간략히 소개했다.

이어 박 후보는 민선8기 인천시에서 추진할 5대 정책비전으로 △e음경제도시 완성(경제) △거점마다 연결도시(도시) △촘촘하고 굳건한 복지 울타리(복지) △지속 가능한 순환 생태계(환경) △참여와 소통의 공존 행정(행정 혁신) 등을 제시했다.

박 후보는 "그간의 성과를 시민께서 명확히 아셔야 이번 성과에서도 올바른 선택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민선7기에서도 그래왔듯, 민선8기에서도 시정의 모든 에너지를 오직 시민의 행복과 인천의 발전에 집중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끝으로 박 후보는 "그동안 제가 한 일을 보시고, 제게 다시 한번 일할 기회를 달라"고 덧붙였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