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조응천 "이재명 보궐선거 등판? 적절치 않다"

  • 정치 | 2022-05-05 10:34

"대선 끝난 지 이제 두 달...패배 성찰해야"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은 5일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등판에 대해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은 5일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등판에 대해 "적절치 않다"며 "대선 패배에 대해 성찰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회=이선화 기자·현장풀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은 5일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등판론에 대해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조 위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고문이 공천장을 받는 것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조 위원은 '인천 계양을 출마 얘기가 계속 나온다'는 질의에 "언론 쪽에서 취재해서 계속 나오고 있던데"라며 "비대위에서 다른 쪽에서 다른 재보궐은 얘기했었는데 계양은 아직 이야기한 적 없다"고 말을 아꼈다.

'이원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이 저희와 인터뷰에서 차출까지 이야기했다'는 점에 대해서는 "그건 이 의원의 개인적 의견"이라고 일축했다.

조 위원은 '개인 견해로 이 고문의 계양을 등판을 어떻게 평가하냐'는 질문에 "적절치 않다"고 답했다.

조 위원은 "대선 지난 지 이제 두 달이다. 대선 패배에 대해 성찰하고 그걸 계기로 조금 더 성숙하고 나아지는 모습을 한 번은 보여드려야 한다"며 "그것 없이 바로 출마를 한다? 그것도 어디 지역구에. 너무 빠르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