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팬앤스타
팬앤스타

청와대 관람 신청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카카오톡·토스로 신청

  • 정치 | 2022-04-26 16:47

5월 10~22일, 약 2주간 기념행사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27일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관란 신청 서비스를 개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네이버·카카오·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동률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27일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관란 신청 서비스를 개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네이버·카카오·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동률 기자

[더팩트ㅣ통의동=곽현서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카카오·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청와대 관람 신청 서비스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 날짜에 맞춰 5월 10일 개방된다.

인수위 측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청와대 개방 기념행사가 약 2주간(5.10~22) 운영되는데 국민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 플랫폼 창구 이용을 통해 누구나 친숙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관람 신청을 할 수 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인수위 측은 "청와대 국민 개방은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의 국민과의 약속 실천"이라며 "청와대 국민 개방은 우리 국민과 외국인 외에도 65세이상 어르신과 장애인도 초기 개방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룹별로 관람인원을 안배했다"고 말했다.

청와대 개방에 대한 국민의 높은 관심도와 봄 나들이객 증가, 코로나 제한 해제 등으로 관람객이 몰릴 경우 국민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며 청와대 경내 보전의 어려움을 고려했다는 것이다.

이에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2시간 단위로 구분하고, 매번 6500명까지 입장한다. 개방 첫날인 다음 달 10일에는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는 것이 인수위 측의 설명이다. 다만, 5월 22일은 별도 이벤트로 따로 신청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은 스마트폰을 통해 네이버·카카오·토스 등에 접속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개인별(1∼4명) △ 단체별(30∼50명) △ 65세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1∼4명) 등 3개 유형에 맞춰 관람 희망 일자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 접속해 3개 플랫폼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각 플랫폼 앱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 PC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인수위 측은 "신청자 중 관람이 확정된 당첨자에게는 신청한 온라인플랫폼(앱 등)에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당첨 알림 메시지가 발송 될 예정"이라고 했다. 당첨자와 그 동반자는 해당 관람일에 현장에서 다엄 알림 메시지를 확인받아 입장 할 수 있다.

당첨 알림(관람 확정)은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인 '국민비서'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관람일 기준 9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당첨 알림은 관람일 8일 전 발송된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단독포착] 실탄도 장착했나…'소총 들고' 대통령 관저 지키는 경호처
· 변론 불출석에 재판관 기피까지…그래도 헌재 시계는 돌아간다
· 생포된 북한군, 韓 송환 가능?…국제법 따져보니
· [박종권의 '나우히어'] 한겨울 법타령, 이런 법은 없다...법가(法家)와 견공(犬公)
· 특검법 이어 국조, 계엄 진상규명 속도 野…효과는 '미지수'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