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박지현 "정호영 '입시 비리' 논란, 조국과 같은 잣대 적용해야"

  • 정치 | 2022-04-19 10:06

박지현 노영민 단수공천 두고 "계속 반대했고, 마음 변화 없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 입시 논란에 대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례보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 입시 논란에 대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례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조국 문제와 무엇이 같느냐"고 발끈한 데 대해서도 "이렇게까지 뻔뻔해도 되나 싶다"고 비판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 입시 논란에 대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례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조국 문제와 무엇이 같느냐"고 발끈한 데 대해서도 "이렇게까지 뻔뻔해도 되나 싶다"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19일 MBC 라디로 프로그램에 출연해 "앞으로 윤석열 정부의 5년 동안 공정이 사라지고 이런 일이 계속해서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 우려의 지점도 있다"며 "조국 전 장관 때처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같은 잣대를 적용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이 정 후보자에 대해 조국과는 다르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다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라며 "이분이 좀 이렇게까지 뻔뻔하셔도 되나 싶은 수준이다. 그런 의혹들이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반문하는 게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직격했다.

이번 지선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송영길 전 대표와 관련해서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책임을 진다고 나갔던 사람이 좀 들어오는 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저도 송 전 대표님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그런 지점들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 위원장은 "제가 이렇게 얘기했더니 그러면 '이낙연을 지지하는 거냐'는 식의 이야기들도 굉장히 많더라"며 "이렇게 당내에 그런 중진의원님들 대표님들을 뭔가 대적하는 그림이 만들어지는 것 같아서 우려스러운 지점도 있는데 저는 두 분 다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있는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그렇기 때문에 이제 계속해서 새로운 인물을 찾아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던 것이고 정말 시간이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위원장은 자신이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데 대해 "나는 (서울시장 후보군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진행자가 주소이전도 끝났느냐고 묻자 박 위원장은 "네, 너무 다행이다"며 "제가 주소이전을 안 했으면 꼼짝 없이 같이 엮일 뻔 했는데 다행히 서울시민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전날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6·1 지방선거 충북지사 후보로 단수공천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서는 "오늘 비대위에서 심의하고 쟁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비대위에서 반대 의사를 밝힌단 말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박 위원장은 "나는 계속 그래왔고 오늘도 내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임대차3법 통과 직전 임대료를 올려 논란이 된 박주민 의원에 대해 박 위원장은 "그동안 어떤 인물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거론한 적은 없다"며 "제가 누굴 이야기한다기보다 국민들이 생각하시기에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그건 이제 각자 스스로 판단할 문제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