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인수위 "민주당 '검수완박' 추진…엄중히 바라보고 있다"
"윤 당선인 관심은 민생 안정, 경제 발전, 튼튼한 안보"

원일희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검수완박'에 대해
원일희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수석부대변인은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검수완박'에 대해 "엄중히 바라보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수위사진기자단

[더팩트ㅣ통의동=곽현서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11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검찰의 수사권·기소권 분리,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해 "엄중히 바라보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에서 진행된 정례 브리핑에서 "국회에서 진행 중인 검수완박 움직임에 대해, 해당 분과인 정무사법행정분과는 국회 상황을 엄중히 바라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부대변인은 "(검수완박은) 대한민국 사법체계의 근간을 흔드는 중차대한 상황을 민주당이 일방 강행 처리하는 움직임에 대해 국민적 우려가 큰 거로 안다"며 "이에 대해 윤석열 당선인은 아무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윤 당선인의 현재 관심은 오로지 민생 안정, 경제 발전, 그리고 튼튼한 안보뿐이다. 새 정부 국정운영 구상에 몰두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