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尹 당선인, 권성동에 축하 전화 "제대로 일 해보자"
"원팀 되도록 함께 노력"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8일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권성동(왼쪽) 의원에게 축화 전화를 걸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8일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권성동(왼쪽) 의원에게 축화 전화를 걸어 "국민을 위해 함께 제대로 일 해보자"고 말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통의동=신진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8일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권성동 의원에게 "국민을 위해 함께 제대로 일 해보자"고 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권 원내대표에게 전화 통화에서 당선을 축하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으로 전했다.

윤 당선인은 "당정이 환상의 호흡으로 국민만을 위한 원팀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면서 권 당선인의 '국민 편에 서는 강한 여당' 슬로건에 깊은 공감을 표했다.

윤 당선인은 무엇보다 경제와 민생 현안이 산적해 있는 어려운 시기인만큼, 풍부한 경륜을 갖춘 4선 중진의 권 원내대표가 당내 화합과 여야 협치의 과제를 원만하게 풀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가 열렸다. 권 원내대표는 소속 의원 110명 중 10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원내대표 경선에서 81표를 얻어 21표에 그친 조해진 의원을 60표 차이로 제치고 당선됐다.

권 원내대표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로 불릴만큼 윤 당선인의 최측근이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