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국민들이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을 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SNS를 통해 "보도된 질병청의 분석에 의하면, 오미크론 변이의 치명률은 미접종자의 경우 계절독감 치명률의 5배를 웃돌지만, 3차 접종자의 경우 계절독감 치명률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라며 "우리보다 먼저 오미크론이 유행한 OECD 주요 국가들과 거의 같다"고 밝혔다.
이어 "한 가지 잘 보도되지 않은 사실을 더하자면, 60세 이하 3차 접종 완료자의 오미크론 치명률은 지금까지 0%를 보이고 있다"라며 "60세 이하의 경우, 3차 접종까지 마치기만 하면 오미크론으로 인한 사망이 거의 없으며, 사망의 위험성이 극히 낮아진다는 의미다. 오미크론 대응에 있어서 이만큼 3차 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력 덕분에 백신 접종률이 세계적으로 높은 편이지만, 아직도 3차 접종까지 마치지 못한 분이 많고, 미접종자도 숫자로 보면 적지 않다"라며 "불가피한 사정이 있지 않다면, 3차 접종에 이르기까지 접종을 맞아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고 싶다"고 했다.
한편 코로나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 따르면 23일 0시 기준 우리나라의 인구 대비 만 18세 이상 접종률은 1차 접종률은 97%, 2차 접종률은 96%, 3차 접종률은 69.4%로 모두 전 세계 최고 수준이다.
이날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17만1452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sense83@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