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윤석열 "이재명, 北 미사일 발사 자중→규탄으로 말 바꿔"

  • 정치 | 2022-01-30 17:21

"180도 바뀐 입장에 진정성 의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30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30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오늘 갑자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대선후보 공동선언을 촉구한다며 말을 바꿨다"고 비판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해 말을 바꿨다며 비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난 11일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한 강력 대응책을 언급했을 때 민주당의 많은 분께서 저를 '전쟁광'이라 호도하며 '천벌 받을 것'이라 맹비난했던 것을 분명 기억하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이 후보가 지난 27일 북한이 6번째 미사일을 발사한 이후 했던 말을 거론했다. 앞서 이 후보는 "선거에 매우 안 좋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또한 "한반도 평화의 안정적 유지나 앞으로 대화와 소통, 협력의 장으로 나아가기 위해 자중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 후보가 오늘 갑자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대선후보 공동선언을 촉구한다며 말을 바꿨다"며 "불과 며칠 만에 180도로 바뀐 입장에 진정성이 의심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평화는 구호로 이뤄지지 않는다. 평화는 압도적 힘의 결과"라며 "국민의 뜻을 받들어 당당한 자세로 평화를 지키겠다. 윤석열에게는 대한민국 국민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