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속보] 문 대통령 "오미크론 우세종 기정 사실…총리 중심으로 총력 대응하라"

  • 정치 | 2022-01-20 15:05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아랍에미리트(UAE)·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 3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이집트에서 "우리나라도 이제 오미크론 변이가 (코로나19) 우세종이 되는 게 기정 사실화되었다"라며 "정부는 그동안 준비해 온 오미크론 대응체제로 신속히 전환하고, 총리 중심으로 범부처가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같이 지시하면서 "국민들께도 오미크론 상황과 정보를 소상히 알리고, 협조를 구할 필요가 있다. 다행스러운 것은 위중증 환자 발생 수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라며 "지금까지 그랬듯이 이번에도 함께 힘을 모으면 오미크론 파고를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특별히 오늘은 코로나 국내 유입 2년이 되는 날"이라며 "그동안 협조와 헌신으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온 국민들과 의료진들에게 각별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방역당국은 이날 오후 오미크론 변이가 이르면 이번 주말께 국내 우세종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