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낙연계 핵심 5선 설훈 "송영길 사과해라"
'이낙연계'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이낙연계'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이재명 대선 후보는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받던 사람"이라고 말한 송영길 민주당 대표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국회=남윤호 기자, 설훈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설훈 "宋, 당 대표가 분열과 갈등을 조장해선 안 돼"

[더팩트ㅣ송다영 기자] '이낙연계'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이른바 '이재명 탄압' 발언을 한 송영길 민주당 대표에게 사과를 공개 요구했다.

5선 중진인 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송 대표는 실언에 대해 사과하고, 원팀을 만드는 데 진력하기 바란다"며 "'이 후보가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받았다'는 송 대표의 발언이 논란인데도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고 했다.

설 의원은 "우리는 지금 (당내) 경선 과정의 상처를 조금씩 치유하고 원팀이 되어나가려는 중요한 순간에 서 있다"며 "당원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민주당의 승리와 정권 재창출을 진두지휘해야 할 당 대표가 사실이 아닌 일로 분열과 갈등을 조장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송 대표가) 실언이었다면 지금이라도 당원들에게 사과하고, 당원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데 진력해달라"고 일갈했다.

앞서 이낙연 전 대표도 12일 "민주당은 모든 분야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취와 과오를 공정하게 인정해야 한다"며 "적어도 민주당은 차별화 같은 선거전략 때문에 문재인 정부의 성취까지 다르게 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송 대표 발언을 의식한 쓴소리를 한 바 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