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윤석열 '대선예비후보' 등록…"공정·상식 바로선 대한민국 만들겠다"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공정과 상식이 바로선 대한민국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12일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후보 등록 서류를 대리접수 하고 있다. /과천=남윤호 기자

"국민 위해 존재하는 국가 만들겠다"

[더팩트|문혜현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2일 오전 20대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공정과 상식이 바로선 대한민국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 측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관리위원회에 윤석열 전 총장의 대선 예비후보 등록 관련 서류를 제출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 소회를 밝힙니다'라는 입장문에서 "대한민국은 국민이 피땀으로 일궈낸 자랑스러운 나라"라며 "지금은 그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받아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야 할 중차대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를 위해 존재하는 국민이 아니라,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국가를 만들겠다. 국민이 진짜 주인인 나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대선 예비 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고 10명 이내 유급 선거사무원 선임하는 등 선거운동이 가능하다. 대선 예비후보는 후원회도 둘 수 있는데, 선거비용 제한액(513억900만 원)의 5%인 25억6545만 원까지 모금할 수 있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