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文대통령 "女부사관 사망 사건, 수사기관이 엄정히 처리하라"

  • 정치 | 2021-06-03 11:32
문재인 대통령은 3일 공군 여 부사관 성폭력 피해 사망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3일 공군 여 부사관 성폭력 피해 사망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의 범행에 대해 수사기관에서 엄정하게 처리하라"고 지시했다. /청와대 제공

"절망스러웠을 피해자 생각하면 가슴 아파"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선임 부사관에게 강제 성추행을 당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여 부사관 A 씨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의 범행에 대해 수사기관에서 엄정하게 처리하라"고 강력하게 지시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같이 지시하면서 "절망스러웠을 피해자를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며 "피해 신고 이후 부대 내 처리, 상급자와 동료들의 2차 가해, 피해호소 묵살, 사망 이후 조치 미흡 등에 대해 엄중한 수사와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문제를 단순히 피해자와 가해자의 관계에서만 보지 말고, 최고 상급자까지 보고와 조치 과정을 포함한 지휘라인 문제도 살펴보고, 엄중하게 처리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A 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가해자는 사건 발생 3개월만인 지난 2일 군 검찰에 구속됐다. 군 검찰단은 공군 내 조직적인 회유와 사건 은폐 의혹 등 2차 가해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할 방침이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