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정의용 "한미동맹, 우리 외교 근간…지속 발전 과제"

  • 정치 | 2021-01-28 11:02
정의용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한 서울 종루구의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정의용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한 서울 종루구의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한미동맹 관계는 우리 외교의 근간"이라고 강조했다. /남윤호 기자

"한미 정상 간 통화 곧 이뤄질 것으로 기대"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정의용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한미동맹 관계는 우리 외교의 근간"이라며 "동맹관계를 보다 건전하고 호혜적으로 계속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우리 외교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고 밝혔다.

정 후보자는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한 서울 종로구의 사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이같이 말했다.

정 후보자는 "이런 관점에서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 서욱 국방부 장관과 오스틴 국방장관, 그리고 어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토니 블링컨 신임 국무장관 간 소통이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특히 어제 블링컨 국무장관 취임 직후 이뤄진 외교장관 통화에서는 한미동맹 관계의 발전 방향에 대한 큰 이슈에 대한 솔직하고 진지한 토의 있었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앞서 강 장관은 전날 블링컨 국무장관과 첫 전화 통화를 하고 한미관계와 한반도 문제, 지역 및 글로벌 사안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정 후보자는 "제가 알기로는 한미 양국 정상 간 통화도 곧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러한 것은 한미 양국 정부가 동맹의 가치와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또 이를 공유하고 있다는 것을 잘 입증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