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박병석, 보훈처장에 "국가 위한 희생자·봉사자들 예우·보답해야"

  • 정치 | 2021-01-15 11:59
박병석(왼쪽) 국회의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장집무실에서 의장을 예방한 황기철 신임 국가보훈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 제공
박병석(왼쪽) 국회의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장집무실에서 의장을 예방한 황기철 신임 국가보훈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 제공

황기철 신임 국가보훈처장 예받 받아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이 15일 황기철 신임 국가보훈처장에게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분들에 대한 국가의 예우와 보답을 당부했다.

박 의장은 이날 오전 의장집무실에서 황 처장의 예방을 받고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분들에 대해 국가가 예우하고 보답하지 않으면 국가에 충성할 사람이 없을 것"이라며 "(이들에 대해) 항상 예우하고 보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또 "문재인정부 들어 국가유공자에 대한 각종 수당이 과거에 비해 많이 높아졌지만 아직도 부족한 실정"이라며 "그런 문제들에 대해 국가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황 처장은 "보훈 가족에게 가까이 다가가 마음으로 정성을 쏟아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제한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래도 가능한 범위 내에서 많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박 의장은 아울러 "과거 보훈단체 중 일부가 지나친 정치적 색을 띠면서 논란이 있었는데, 보훈 가족은 이념이나 진영과는 관계없는 문제이기에 통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민병원 국가보훈처 기획조정실장, 최치현 정책보좌관, 복기왕 의장비서실장, 한민수 공보수석비서관 등이 함께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