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박주민 "서울시장 출마, 짧게 고민하고 답 드릴 것"

  • 정치 | 2020-11-20 11:26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여부에 관해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여부에 관해 "짧게 고민하고 답을 드리겠다고 주변 분들에게 이야기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선화 기자

"고민하고 있지만 결심하진 않아"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여부를 조만간 결정하겠다는 취지로 의사를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 '서울시장 출마 여부가 어떻게 되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고민하고 있다"면서도 "그런데 결심하진 않았다"고 답했다.

박 의원은 "빨리 결심해야 되지 않겠냐고 주위에서 이야기하고 있다"라며 "저도 짧게 고민하고 답을 드리겠다고 주변 분들에게 이야기를 드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전날 발표한 전세 관련 부동산 대책에 관한 물음에는 "좀 더 공격적으로 공급해야 되는 것은 맞다"라며 "공급은 결정해도 짧게는 3년, 길게는 5년 있어야 실질적으로 물량이 시장에 나온다. 그래서 공격적인 공급을 한다더라도 당장 문제를 어떻게 할 것이냐에 대해서는 고민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모로 궁리를 한 대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런데 장기적으로 공급을 어떻게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정책적 의지를 심어야 될 필요는 있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19일 전세난을 안정시키기 위해 2년간 전국에 공공임대주택 11만4000가구를 공급하는 내용이 담긴 '서민·중산층 주거안정 지원 방안'을 내놨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