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文대통령 "BTS, 빌보드 1위 축하…K팝 자부심 드높이는 쾌거"
문재인 대통령이 1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오른 것과 관련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선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오른 것과 관련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선화 기자

"K팝 새 역사 썼다…코로나로 힘든 국민께 큰 위로"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것과 관련해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고 칭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1위에 오른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다"며 이같이 적었다.

문 대통령은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메인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라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다.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글을 맺었다.

빌보드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올랐다고 밝혔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이 차트에서 한국 가수가 1위에 등극한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과거 2012년 싸이가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강남스타일'로 7주 연속 2위를 기록한 적은 있지만 아쉽게 1위에 오르지는 못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