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위독설' CNN에 "가짜뉴스"

  • 정치 | 2020-04-24 09:3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에 대한 CNN보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에 대한 CNN보도에 "부정확하다"고 평가했다. 사진은 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브리핑 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 /AP·뉴시스

"보도 부정확해… 가짜뉴스"

[더팩트ㅣ외교부=박재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에 대한 CNN보도에 "부정확하다"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기자회견에서 한 기자의 질문에 "보도가 부정확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오래된 문건(old documents)을 갖고 보도했다고 들었다"며 이같이 답했다.

앞서, CNN은 21일 미국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최근 큰 수술을 받았고 수술 이후에 심각한 위험에 처한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관련 보도는 CNN의 가짜뉴스였다고 생각한다"며"김 위원장에게 건강 문제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CNN의 관계는 앙숙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우린 북한과 할 수 있는 한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며 "나와 김 위원장의 관계도 좋다"고 강조했다.

'북한 측과 연락을 취해봤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말하고 싶지 않다"면서 회피했다.

jaewoopa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