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文대통령 "소방관 국가직 전환, 헌신·희생에 국가가 답한 것"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지방직 소방공무원 5만2500여 명이 국가직으로 전환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지방직 소방공무원 5만2500여 명이 국가직으로 전환된 것에 대해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제공

"모든 소방관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해"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지방직 소방공무원 5만2516명이 국가직으로 전환된 것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가직 공무원으로 첫 출근을 한 모든 소방관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국민이 겪는 재난 현장에는 늘 소방관이 있다"며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방화복이 아니라 방호복을 입은 소방관들의 모습을 전국 곳곳 방역의 현장마다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소방관들의 국가직 전환은 소방관들의 헌신과 희생에 국가가 답한 것"이라며 "국민이 받는 소방서비스의 국가 책임을 높이는 것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기념식도 못 했을 것"이라면서 "대신 마음으로나마 함께 축하하고 싶다. 소방관들에게 보답이 되고 자긍심이 되었으면 한다"고 글을 맺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