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심재철 찾은 강기정 "여야 대화 복원에 文대통령 기대"
심재철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대표(왼쪽)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을 예방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전달한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받아 들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대표(왼쪽)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을 예방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전달한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받아 들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나경원 전 원내대표와의 지난 1년 부족… 더 열심히 잘 하겠다"

[더팩트ㅣ국회=허주열 기자]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9일 심재철 신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찾았다.

이날 오후 3시 32분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과 함께 국회 한국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한 강 수석은 25분가량 심 원내대표와 김재원 정책위의장과 대화를 나눴다.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한 강 수석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임기가 만료된 나경원 원내대표가 있을 때 제가 더 잘하고 대화를 원만히 이끌어내야 하는데, 많이 부족했다"며 "심 원내대표와 김재원 정책위의장이 새로 (선출) 된 만큼 지난 1년 부족했던 거 더 열심히 잘해 대통령의 심부름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비공개로 대화를 나눈 강 수석은 회담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추미애 대표(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 빨리 회답을 부탁한다고 했고, 예산안이 법정기일을 넘겨 처리되지 못한 것에 대한 문 대통령의 아쉬움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 수석은 "심 원내대표 당선으로 여야 대화가 복원된 만큼 기대를 걸고 있다는 문 대통령의 말씀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sense8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