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文대통령, 21일 만에 강원行…산불 피해 이재민 위로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강원도 산불 발생으로 이재민이 임시로 거주지를 찾아 피해 주민을 위로했다. 사진은 지난 5일 강원도 속초시 장천마을을 방문해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로하는 문 대통령.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강원도 산불 발생으로 이재민이 임시로 거주지를 찾아 피해 주민을 위로했다. 사진은 지난 5일 강원도 속초시 장천마을을 방문해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로하는 문 대통령. /청와대 제공

자원봉사자·주민 및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사의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을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전국경제투어 여덟 번째 일정으로 강원도를 방문, 먼저 산불 발생으로 이재민이 임시로 거주하는 서울시공무원수련원을 찾아 이재민을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현재 66세대 160명이 서울시공무원수련원에 머물고 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수련원 6층에 거주하는 가정을 직접 방문해 건강, 식사, 외출 등 임시 거주 시설에서의 애로사항을 묻고 불편한 사항은 바로 해결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지난 4일 발생한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본 강원도 고성군 피해 현장을 방문했다. 지난 5일에 이어 두 번째로 현장을 찾은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재만을 만나 어려움을 청취하고 복구계획, 이재민에 대한 정부의 지원 내용과 향후 계획 등을 전했다. 아울러 전소된 주택을 복구하기 위한 작업에 매진 중인 자원봉사자, 주민 및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사의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강원도 고성의 음식점으로 자리를 옮겨 기업인,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인의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전국경제투어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 이번 강원 방문은 올해 다섯 번째 전국경제투어다. 앞서 문 대통령은 울산(1.17), 대전(1.24), 부산(2.13), 대구(3.22)를 찾았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