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文대통령, 모디 인도 총리와 롯데월드타워 방문…서울 야경 감상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을 국빈 방문 중인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18층 스카이전망대에서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을 국빈 방문 중인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18층 스카이전망대에서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서울 발전상 보여주기 위해 행사 마련돼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한국을 국빈 방문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서울 야경을 감상했다.

문 대통령과 모디 총리는 이날 오후 6시 52분부터 약 13분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18층 스카이전망대에서 서울의 밤 풍경을 관람했다. 우리나라 최고층 높이 기록(555m)을 가진 롯데월드타워는 시계가 좋을 때 인천 송도까지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는 발전한 우리나라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마련됐다는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세계에서 6번째로 높은 초고층 빌딩이자 서울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롯데월드타워는 서울 야경을 한눈에 담기에 최적의 장소로 여겨진다. 또 초고층 건축기술이 집약된 건물이라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높은 건축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문 대통령 내외와 모디 총리는 도착 직후 한국의 고대 가야국 수로왕과 허황후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로드 인 아시아' 영상을 시청했다. 김정숙 여사와 모디 총리는 웃으며 영상 시청하면서 가끔 대화 나누기도 했다.

이후 양 정상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장소로 이동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ZUM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