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글로벌전자상거래특별위원회(위원장 강민구)가 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가짜뉴스'를 강력 규탄하고 있다. /문재인 후보 글로벌전자상거래특위 제공
[더팩트ㅣ오경희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글로벌전자상거래특별위원회(위원장 강민구)는 7일 "자유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SBS 세월호 보도 등 문 후보에 대한 '가짜뉴스'와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세력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강민구 글로벌전자상거래특위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특위 1800여명 위원들은 SBS 세월호 가짜뉴스와 촛불민심을 좌파세력의 색깔론을 덮어씌우려는 조작행태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고, 그에 편승해 국민의 뜻을 왜곡하려는 어떠한 조직적인 시도도 용납할 수 없다"며 "다시는 이 땅에 가짜뉴스가 발 붙일 수 없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이를 이겨내자"고 강조했다.
방준식 미디어특보는 "자유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이런 행태를 더 이상 보고만 있지 말고 대국민운동으로 전환해 이를 근절해야 한다"고 못 박았다.
글로벌전자상거래특위는 문 후보 조직본부(본부장 노영민) 산하에 있으며, 국내는 물론 미국과 중국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종사자가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부위원장으로는 김중식 그린엔젤스 상임고문, 정은채 선플청년포럼 회장, 조기성 로이슈 이사, 김영일 알오씨캄보디아 대표 등과 최우석 문보국 명근식 한수용 한재희 신운철 최은경 강성구 데이빗곽 나은숙 박성주 이육헌 김현식 김진성 채태석 임승권 김철수 김종진 유래홍 김근영 이용구 김양미 김부곤 이광호 이기준 최창익 장익준 전상인 유선규 하정철 등 3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