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재명 "박원순·안희정·김부겸과 '머슴팀' 만든다"…'반문연대' 구축?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과 연대를 선언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12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과 연대를 선언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12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희정 충남지사, 김부겸 의원과 다 합쳐서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머슴들의 팀'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남윤호 기자

[더팩트 | 서민지 기자]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과 연대를 선언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12일 "안희정 충남지사, 김부겸 의원과 다 합쳐서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머슴들의 팀'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실상 민주당 내 '반문(반문재인) 연대' 구축을 선언한 것이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팀플레이를 해야 한다. 서로 인정하고 역할분담을 해야 한다. 그런 후 누가 MVP가 될지, 즉 최종승자가 누가 될지 국민께 맡겨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문 전 대표와 연대에 대해 "문재인 형님도 친하다. 그러나 거기는 1등 아니냐"고 선을 그었다.

이 시장은 문 전 대표를 우회적으로 비판하며 "다 합쳐서 팀이 이기는 게 정말 중요하고 우리는 우리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정치를 하는 게 아니라 국민들의 듯을 대리하는 머슴들이기 때문에 어쩄든 주인이 이길 수 있도록 머슴들은 노력해야지, 머슴이 이기려고 노력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탄핵 정국에서 문 전 대표는 '고구마', 자신은 '사이다'로 비유되는 것과 관련, "배고프고 정신없을 때 사이다하고 고구마를 주면 사이다를 먼저 먹는 게 맞다"면서 "고구마 먼저 먹으면 체하는 수가 있다. 배가 든든한 것도 좋지만 고구마를 먹으면 체하니까 일단 목을 먼저 축여야 한다"면서 다시 한번 문 전 대표를 돌려서 지적했다.

mj7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