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박근혜 대국민담화, 외신들 "박 대통령, 정권이양" 긴급 보도

박근혜 대국민담화 발표.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박근혜 대국민담화 발표.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정치권 일정과 법절차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고, 외신들은 이를 긴급하게 보도했다./임세준 인턴기자

박근혜 대국민담화, 외신들 "국회에 맡겼다" 긴급 보도

[더팩트ㅣ오경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대국민담화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한 자신의 거취를 "국회에 맡기겠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주요 외신들도 긴급하게 보도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AP'는 "이날 국회에서 정한 일정과 절차에 맞춰 박 대통령이 퇴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CNN'은 "박근혜 대통령이 의회에 권력 이양 방법을 찾아달라고 요청했다"고 전했고, '로이터'는 "그동안 퇴진 압박을 받아온 박 대통령이 의회에 권력 이양을 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직후 야당은 즉각 반발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회에 떠넘겼다"며 "조건없이 하야하라"고 촉구했으며,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우리는 박 대통령의 꼼수 정치를 규탄하며 야3당, 양심적인 새누리당 의원들과 계속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