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추미애 "'박근혜 계엄령' 준비 정보까지…무지막지한 대통령"

  • 정치 | 2016-11-18 11:23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최순실 국정 농단'과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태도와 관련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최순실 국정 농단'과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태도와 관련해 "최종적으로 계엄령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도 돈다. 참으로 무지막지한 대통령"이라고 비난했다. 사진은 지난 12일 촛불집회에 참석 추 대표. /임세준 인턴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최순실 국정 농단'과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태도와 관련해 "최종적으로 계엄령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도 돈다. 참으로 무지막지한 대통령"이라고 비난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에서 "(박 대통령은) 하야하라. 하야하지 않으면 우리는 헌법상 대통령에게 부여된 권한을 중지하는 조치를 착착 진행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통령이 국민과 싸우기로 작정을 한 모양이다. 국민이 조사를 받으라고 명하는데 청와대에 앉아서 인사권을 행사하고 검찰 조사를 거부하고 엘시티 수사를 지시하고 친박 지도부를 버티게 하고 하수인을 시켜서 촛불 민심을 인민재판이라고 하느니 마녀사냥이라고 하느니 공격하고 있다"며 박 대통령을 실날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박사모를 시켜서 물리적 충돌을 준비하고 시간을 끌며 지지층 결집을 시도하고 사정기관에 흔들지 말라고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또 "이 시간도 드라마를 보며 쿨쿨 자고 반격을 준비하는 박 대통령에 대해 우리는 야3당 공조 하에 법적·정치적 퇴진을 준비하겠다"며 "1000만 아니 3000만이 촛불을 들 때까지 평화집회를 하겠다. 박 대통령의 사임 거부는 확실해졌다. 우리는 19일 집회 이후 후속 법적조치를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미리 예고한다"고 박 대통령을 압박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