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은재 "조희연, MS 수의계약 공정거래법 위반"…누리꾼들 "황당"

이은재(오른쪽) 새누리당 의원은 7일 서울시 교육청의 MS 오피스 일괄 구매를 공정거래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은 지난 8월 31일 열린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서 이의를 제기하는 이 의원./문병희 기자
이은재(오른쪽) 새누리당 의원은 7일 서울시 교육청의 MS 오피스 일괄 구매를 공정거래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은 지난 8월 31일 열린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서 이의를 제기하는 이 의원./문병희 기자

[더팩트 | 오경희 기자] 이은재 새누리당 의원이 7일 서울시 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학교 업무용 소프트웨어 구입과 관련해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일괄 구매한 데 대해 공정거래법 위반 의혹을 제기했다.

이은재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시교육청 국감에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에게 "시교육청은 올해 총 90억 원을 학교 운영비에서 차감에 MS오피스와 한글워드 등을 일괄구매했는데, 일선 학교가 집행해야 할 학교운영비를 교육청이 교육행정기관까지 포함해서 집행했다"며 "이는 지방재정법 47조 예산의 목적외 사용 위반으로 공무원 징계 규정상 중징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 "왜 공개입찰을 하지 않고 수의계약을 했나. 일부러 거기(MS사)와 수의계약한 것 아니냐"며 "이것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9조 위반"이라고 재차 주장했다.

조 교육감은 "모든 학교에서 두 회사와 계약서를 체결해야 하며, 개별로 하는 것보다 교육청이 집단으로 해서 29억 원을 절약했다"고 설명한 뒤 "MS오피스와 한글워드를 만드는 다른 회사가 없다. 독점적 회사"라고 답했다.

이 의원의 의혹 제기와 관련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누리꾼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새누리당 이은재 의원이 조희연 교육감에게 지적하는 내용이 MS워드랑 한글을 입찰을 안 하고 수의 구매했다는 지적인데. 아니 사실상 대체제가 없는 프로그램이잖아. 정말 세상을 이해 못하는 자들이 세상을 지배함(@Vajra****)""이은재 '교육청, 학교 컴퓨터 구입하면서, 왜 MS오피스는 공개입찰 안하나, 담합아니냐?'라는 질문은, '경찰청, 경찰차 구입하면서, 왜 소나타는 공개입찰 안하고, 현대것만 쓰느냐? 담합아니냐?"는 질문이나 다름없는 우문(@bleuch*****)" 등의 글을 잇따라 올렸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 8월 31일 교문위에서 열린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을 향해 "멍텅구리들"이라고 발언을 하기도 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ar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