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8일 정무수석 비서관에 김재원 전 국회의원 등 일부 청와대 수석비서관과 부처 차관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더팩트DB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8일 일부 청와대 수석비서관과 부처 차관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김성우 청와대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박 대통령이 일부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정무수석 비서관에 김재원 전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김재원 신임 정무수석은 제17, 19대 국회의원과 새누리당 원내수석 부대표, 전략기획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김 수석은 "김 전 의원은 대통령 정무특보 등을 역임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잘 이해하고 의정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정치권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또 미래전략수석비서관에 현대원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현대원 신임 미래전략수석은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창조경제분과위원과 미래부 디지털콘텐츠 산업포럼 의장 등을 역임한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정책 전문가다.
김 수석은 "콘텐츠와 미디어 분야의 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후반기 주요 현안인 창조경제와 성장동력 확충에 최대한 능력을 발휘해 창조경제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문화수석비서관에 김용승 가톨릭대 부총장, 통일부 차관에 김형석 대통령비서실 통일비서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환경부 차관 이정섭 환경부 환경정책실장을 임명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