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국회=배정한 기자]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세번째)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강 의원은 이날 "지금 이 대통령은 내란세력이 남긴 혼란과 상처를 걷어내고, 민생 개혁을 과감하게 추진하고 있지만 대통령 혼자서 개혁을 완성할 수 없어 당청 원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재명 대통령을 중심으로 내란세력을 청산하고 일사불란하게 단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통령을 성남시장 시절부터 가까이에서 함께했다"며 "경기도의회 의장과 경기도 부지사로 지방자치 현장에 함께 있었고 이 대통령의 민주당 대표 시절 수석사무부총장으로 당 운영을 함께 책임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국민주권정부의 성공, 국민의힘 청산, 지방선거 압승을 가장 확실하게 실현할 사람"이라며 "확실한 전투력, 확실한 충심이 있는 강득구가 나서겠다. 강력한 원팀을 위해 강펀치 강득구가 나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같은 당 김준혁·권칠승·김문수·김우영·김태선·민병덕·박홍배·윤종군·이연희·이용우·이재강·박성준·송재봉·채현일·이정헌 의원 등이 동참해 지지 의사를 밝혔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