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국회=남윤호 기자] 신동욱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기업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 대응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신동욱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세미나에서 "오늘 다루는 여러 주제들에 대해 저희 당은 올해 굉장히 방어하는 그런 입장이었다"며 "(국회 입법안들이) 내년에 기업 활동에 발목을 잡거나 장애가 되는 요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욱 의원은 "12월 세미나가 의미가 있는 것은 올 한 해 동안 국회에서 벌어졌던 여러 입법 사항들을 리뷰해 보면서 내년에는 어떻게 했으면 좋을까 고민의 장을 열어보자는 취지"라고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신 의원은 "내년에는 어쩌면 민주당에 있는 의원들도 포함해서 (세미나를) 하는 것도 방법인 것 같다"면서 "우리 목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나라'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우리 국회 세미나가 힘·지혜를 모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 한국경영학회와 국민의힘 신동욱, 최은석, 박수민 의원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기업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 대응전략' 세미나는 상법 개정·노란봉투법·중대재해처벌법·미국 무역통상법 등을 주제로 김정연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승길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정유철 율촌 중대재해센터 변호사, 박태정 카이스트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가 각각 주제 발표에 나선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