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향년 91세를 일기로 별세한 원로 배우 이순재의 빈소가 25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고인은 1934년에 태어나 1956년 연극 집단 '떼아뜨르 리브르'에 입단해 연극 '지평선 넘어'로 데뷔했다. 1960년 대학 졸업 후 연극인들과 함께 국내 최초의 동인제 극단 '실험극장'을 만들어 활동했다.

이후 KBS 개국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다'에 출연하며 TV 드라마에서 활동을 이어갔으며, 1965년 TBC 개국과 함께 TBC 전속 탤런트가 된 그는 다양한 무대를 오가며 다채로운 활약을 펼쳤다.

'동의보감', '보고 또 보고', '삼김시대', '목욕탕집 남자들', '야인시대', '토지', '엄마가 뿔났다', '사랑이 뭐길래', '사모곡', '허준', '상도', '이산',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뚫고 하이킥', '개소리' 등 140여편의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연극 '장수상회', '앙리할아버지와 나', '리어왕', '고도를 기다리며' 등으로 연극 무대를 지켰다. 뿐만 아니라 예능 '꽃보다 할배'에도 출연하며 친숙한 이미지도 쌓아 올렸다.

2024년 KBS2 드라마 '개소리'로 역대 최고령 연기대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무대에도 올랐으나 건강 악화로 활동을 중단해 왔다.

고인은 1970~80년대 한국방송연기자협회 회장을 세 차례 역임했으며, 1992년 14대 총선에 당시 여당인 민주자유당(민자당) 후보로 서울 중랑갑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됐다. 이후 국회의원으로서 민자당 부대변인과 한일의원연맹 간사 등도 역임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27일 오전 6시 20분이다. 장지는 이천 에덴낙원이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