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서예원 기자] 홈플러스의 기업 회생 절차가 진행 중인 13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홈플러스 매장 앞 신호등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다.

홈플러스와 대주주인 MBK파트너스는 홈플러스의 신용등급이 하락하기 사흘 앞서 등급 강등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가 이날 발표한 입장문에 따르면 "2월 25일 오후 4시께 신용평가사 한 곳의 실무담당자로부터 당사 예상과는 다르게 신용등급이 한 등급 하락하게 될 것 같다는 예비 평정 결과를 전달받고, 재심의 신청 의사가 있는지 확인 요청을 받았다"면서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어 26일 오전 재심의를 요청했지만 27일 오후 늦게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이 하락됐다는 최종 신용평가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주장은 그동안 홈플러스가 사전에 등급 강등 사실을 몰랐다고 주장해 온 것과 배치된다. 앞서 홈플러스는 신용평가사들이 지난달 28일 기업어음(CP)과 단기사채 신용등급을 'A3'에서 'A3-'로 내려 잠재적 자금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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