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박헌우 기자] 1974년 남성복 '인디안'으로 시작한 토종 패션기업 세정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세정은 1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창립기념 행사를 열고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세정은 50주년을 맞은 올해를 기점으로 <삶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 그룹>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이날 세정은 '혼을 담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아름다운 삶과 문화를 선사한 50년의 역사와 장인정신을 계승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포부로 △역량 있는 외부 전문가와의 연대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신기술 선제 도입 △글로벌 브랜드 육성 △나눔 상생 경영의 계승 등 4가지 전략을 내세웠다.
박순호 회장은 "50년 전 부산시 거제리시장 내 40평짜리 상가에 사무실 겸 공장을 연 날이 생생한데, 어느덧 50주년을 맞아 감회가 새롭다"며 "IMF부터 글로벌 경제위기, 코로나19까지 수많은 위기가 있었지만, 위기를 도전의 기회로 전환해 현재의 세정을 만들어준 임직원 및 점주 등 우리 세정 가족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박 회장은 "무엇보다 세정을 '국내 대표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그룹'으로 성장하게 한 주역은 세정의 제품을 사랑해 준 수많은 고객 여러분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난 50년 동안 '혼을 담은 제품'을 만들어온 그 정신을 잊지 말고 끊임없이 정진해야 하며, 그 역사에 여기 모인 여러분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974년 '동춘섬유공업사'로 문을 연 세정은 첫 브랜드인 '인디안'을 론칭한 이후, 국내 패션 산업을 이끌어 온 1세대 토종 패션 기업이다.
50년이 지난 현재는 8개 계열사 및 관계사에서 85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12개 브랜드를 전개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패션 전문 유통&라이프 스타일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나는 나의 혼을 제품에 심는다’라는 창립 이념 아래,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 전략으로 △국내 최초의 편집숍인 라이프 스타일 전문점 ‘웰메이드’ △매스밸류 마켓 대표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국내 유일의 데미 파인 주얼리 '디디에 두보' 등 다수의 유명 장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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