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가운데)과 의원들이 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탄핵회피 꼼수사퇴 김홍일은 각성하라' '반헌법적 방송장악 윤석열 정권 심판하자' 구호를 외치며 사퇴한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과 윤석열 정권을 규탄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과방위원장 최민희 의원(오른쪽)과 야당 간사 김현 의원이 의원총회를 앞두고 대화하는 모습.
[더팩트ㅣ국회=남윤호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을 비롯한 의원들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모여 '탄핵회피 꼼수사퇴 김홍일은 각성하라' '반헌법적 방송장악 윤석열 정권 심판하자' 구호를 외치며 사퇴한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과 윤석열 정권을 규탄했다.
박찬대 직무대행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윤석열 정권의 방송장악 쿠데타 시도도 좌시할 수 없다"며 "윤석열 정권의 방송장악은 공영방송을 망가뜨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송장악을 막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의힘이 상임위에서 민심에 역행하며 난장판을 부린 것처럼 본회의에서도 어깃장을 놓으며 법안 처리를 방해할 가능성이 높다. 그럼에도 민주당은 국민의 뜻을 잘 헤아려 주어진 책무를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채상병 특검법'과 관련해 "19일이면 순직 해병의 1주기"라며 "1주기 전에 해병대원 특검법을 통과시키겠다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 절대다수 국민이 찬성하고 있는 만큼 국민의힘도 반대하지 말고 적극 협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