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효균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Academy of Art University (AAU)에서 사진(Photography)과 컴퓨터 아트(Computer Art)를 전공한 4명의 작가들이 'LIFE + STYLE' 이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는 김철현(사진전공), 김상원(사진전공), 최중호(사진전공), 김계원(컴퓨터 아트전공) 작가가 참여하고, 'ponetive space 기획초대전'의 일환으로 열린다.
'LIFE + STYLE'는 카메라 렌즈를 통해 포착된 각각의 사진은 본질적으로 정지되어 있지만, 우리의 일상을 형성하는 모든 순간을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인 시각적 이야기(narrative)다. 이 이미지들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존재를 정의하는 다양한 경험, 감정, 일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ife'는 포착된 순간의 생생한 진정성과 활력을 표현하며 인간 존재의 깊이와 복잡성을 강조. 함께 웃는 기쁨, 고독에 대한 사색, 역경에 맞서는 회복력 등 각 이미지는 삶의 풍요로움을 이야기한다.
한편, 'Style'은 사진에 사용된 미학적, 시각적 언어를. 구도와 조명부터 색상과 질감에 이르기까지 각 사진에는 우리의 독특한 관점과 예술적 비전을 반영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감각이 담겨 있다. 흑백의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이든, 생생한 색상의 채도이든, 이미지는 영향력과 공명을 강화하는 응집력 있는 미학으로 통합된다.
전시는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예술마을 내 <포네티브 스페이스>에서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열린다.
anypic@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