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국회=배정한 기자] 이해식 의원과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 김남희 변호사, 이재명 대표, 이용우 변호사, 윤건영 의원(왼쪽부터)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인재 환영식에 참석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명 대표는 "민주주의 사회의 중요한 가치라고 할 수 있는 인권과 공동체 가치를 잘 실현해 주실 분들"이라고 영입 인재들을 소개했다.
이 변호사는 "윤석열 정부가 노동개혁을 주장하지만 실은 장시간 노동체제로 역행하는 것"이라며 "정부의 잘못된 노동정책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변호사는 "윤 정부가 부자감세로 복지재정을 위기로 몰아넣고 있다"며 "민주당 일원으로서 정부 퇴행을 저지하고 존엄한 삶과 돌봄 시스템 개선을 위한 정책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차 교수는 "윤 정부가 미래위기에 대한 정책의 부재, 국가 대응 시스템 붕괴라는 총체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며 "미래세대의 생존과 이익을 대변하는 정책을 펼쳐나가기 위해 민주당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변호사는 전북 완주 출신으로 전주완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한 후 노동전문 인권변호사로서 사회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김 변호사는 한영외국어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법학과 재학 중 사법고시에 합격했다. 대형 로펌인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근무한 김 변호사는 지난 2011년 참여연대로 옮겨 복지조세팀장 등을 지냈다.
차 교수는 부산 출신으로 부산 동천고등학교와 동아대학교 의대를 졸업한 후 옥스퍼드대학교와 존스홉킨스대학교에서 각각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다. 통일부 공중보건의 재직 당시 탈북자들을 진료하며 인도주의학·난민학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국경없는의사회, 세계보건기구(WHO), 휴먼라이츠워치 등 국제기구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