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민 이태원참사유가족협의회 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1주기 시민추모대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임영무 기자
[더팩트ㅣ임영무 기자] 이정민 이태원참사유가족협의회 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1주기 시민추모대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기억, 추모, 진실을 향한 다짐'을 주제로 열린 이날 추모대회에는 유가족과 시민 추모객 7000여명(경찰 추산)이 참석했다.
추모대회는 이정민 유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유가족과 시민대책회의 공동대표단, 참사 생존자들이 희생자를 기리고 추모했다.
이날 추모식에는 4·16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비롯해 일본 아카시 시 불꽃축제 육교 압사사고 유가족 등 국내외 사회적 참사 유가족이 함께했다.
한편, 이태원 참사 1주기를 맞은 가운데 곳곳에서 희생자들의 추모가 이어졌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는 용산구 이태원역에서 4대 종교 기도회를 시작으로 추모식 사전 행사를 개최했다. 이후 용산 대통령실 앞, 삼각지역, 서울역을 거쳐 시청역까지 행진했다. 추모식은 희생자를 기리는 추모 영상에 이어 헌화식이 이어졌다.
darkroom@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