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팬앤스타
팬앤스타

단식 농성 돌입한 이정미 정의당 대표 [포토]

  • 포토 | 2023-06-26 16:10

[더팩트 | 장윤석 인턴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후쿠시마 핵 오염수 투기 저지 방일 원정투쟁단 결과보고회'에 참석해 피폭된 물고기를 표현하는 피켓을 들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 국민의 84%가 방류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모으고 있다"라며 "정의당이 선두에서 국민과 함께 요구를 관철할 때까지 싸우겠다"라고 밝혔다.

또 "정부는 핵 오염수 투기가 코앞으로 다가왔는데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라며 "걱정에 휩싸인 국민들은 도대체 국가가 어디에 있느냐고 한탄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일본에서도 핵 오염수 투기 반대 목소리가 연일 커지고 있다"라며 "일본의 야당, 시민사회와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다면 일본 여론을 충분히 움직일 수 있고, 일본 정부를 압박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위해 단식 농성에 돌입한다고 선언했다.

j332136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윤 측 "차라리 구속하라"…배경엔 '영장심사 5전5패' 공수처
· 권영세 '내란 특검법...尹 체포영장 집행 중단하면 논의 가능?' [TF포착]
· 특검 추천권에 비토권까지 물러섰다…野 전략 통할까
· 세월호 참사 당일 청와대 문서 공개 길 열렸다
· [취재석] 김상욱 '탈당 권유' 논란, 국민의힘은 건강한가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