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오는 10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안군 문화예술행정을 통한 인구소멸 대응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인구소멸 위기에 직면한 지역의 재생 방안을 모색한다.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오는 10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안군 문화예술행정을 통한 인구소멸 대응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인구소멸 위기에 직면한 지역의 재생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안군 퍼플섬의 성공 사례를 비롯해 문화예술행정을 통한 창의적 인구소멸 문제 대응 방식을 논의해 타지자체에 확산, 전파할 계획이다.
세미나의 기조연설은 박우량 신안군수가 나서 '인구소멸시대, 문화예술행정을 통한 신안군의 도전'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박항기 메타브랜딩 대표의 '인구소멸시대의 지역재생 방안과 과제' ▲김병희 한공원 부원장의 '컬러 마케팅을 통한 신안군의 지역재생' ▲김인겸 인큐브랜드 대표의 '그린 마케팅을 통한 신안군의 지역재생'▲홍경수 아주대 교수의 '아트 마케팅을 통한 신안군의 지역재생' ▲유관숙 순천정원박람회 감독의 '정원 가꾸기 등 신안군 장소 마케팅의 방향과 과제' 등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주제 발표 이후엔 최은정 상명대 교수와 이경선 위드컬쳐 대표, 이희복 상지대 교수, 최일도 한국언론진흥재단 팀장, 구자룡 밸류바인 대표가 라운드 테이블에서 '인구소멸시대와 신안군의 도전과 희망'을 주제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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