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발전 가능한 폐기물 매립 및 친환경적 활용방안' 토론회에 참석한 뒤 취재진 질의에 답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나경원 전 의원이 당 대표 불출마한 것과 관련해 "오랫동안 당을 같이 하면서 호흡을 맞춰왔던 우리 동지라는 의식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여러가지 많은 꿈이 있을텐데 대승적 결단을 하면서 살신성인의 모습을 보였다고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매우 무거운 마음으로 (나 전 의원의) 말씀을 들었다. 우리 당의 역사를 그동안 지켜왔던 그 자존심과 긍지를 끝까지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같이 손잡고 보다 나은 대한민국, 보다 사랑받는 국민의힘을 만들도록 더욱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나 전 의원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지금 시점에 그런 말씀을 드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끝까지 당선을 위해서 뚜벅뚜벅 저의 길을 가겠다"고도 했다.
'나 전 의원 불출마가 당내 집단 린치 결과'라는 질문에는 "본인 스스로도 밝혔다시피 본인 스스로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의 결단이라고 높게 평가한다"며 "앞으로 그와 같은 커다란 행보를 하실 수 있는 귀중한 우리 당의 자산이시라고 저는 믿고 있다"고 답했다.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서는 "당원들의 마음을 얻고 국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더 낮은 자세로 철저하게 치열하게 앞으로 해나가야 할 과제들을 풀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