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탄소중립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국회=남윤호 기자
탄소중립공약 발표를 하고 있는 안철수 후보. /국회=남윤호 기자
[더팩트ㅣ남용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탄소중립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이날 안 후보는 "우리나라에서 원전 없는 탄소중립은 허구"라며 탄소중립 목표 실현·과학기술 중심국 도약을 위해 혁신형 SMR(중소형 모듈 원전, Small modular reactor) 기술개발 국책사업 추진 등을 골자로 하는 에너지 공약을 발표했다.
안 후보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은 인류의 미래를 위한 지구촌 공동 과제"라며 "그러나 인류문명을 이끌어왔던 화석연료 에너지 중심의 경제 산업구조를 일시에 바꾸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후 위기 대응과 2050년 탄소중립 목표 실현을 위해서는 원자력에너지가 필수"라고 했다.
이어 "당선되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정교하고 실현 가능한 에너지 믹스 로드맵을 다시 만들겠다"며 "산업계, 에너지 전문가, 환경 전문가와 머리를 맞대고 국민적 공론화 과정을 거쳐 세계적 모범 사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nyh5504@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