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오전 전북 정읍시 샘고을시장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더팩트ㅣ이동률 기자] 전북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겨냥해 "검찰을 위한, 검찰에 의한, 검찰의 국가,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정읍 샘고을 시장을 방문해 "온갖 전직 검사들로 만들어진 세력이 내년 선거에서 이겨서 검찰 국가를 만들겠다고 도전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군사정권은 군인들이 정치했다. 군인들의 이익을 위해서 국가 권력을 사용했다. 모두가 육사 출신"이라며 "군사정권이 안 되는 것처럼 검찰 정권도 결코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후보는 "누군가의 사적 복수, 심판, 사적 이익을 위해서 정치가 존재해서는 안 된다"며 "지금보다 더 나은 정부, 더 유능한 정부, 더 국민의 아픈 것을 살피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꾸려갈 이재명 정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보는 지난 3일부터 전북 일정을 소화하며 전주·군산·김제·남원 임실 등을 방문하여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fedaikin@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