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이날 이재명 경기지사가 제20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됐다. 이 지사는 서울지역 대의원권리당원 유선 투표에서 4만5737표(51.45%), 일반당원과 국민이 참여한 3차 슈퍼위크에서 7만4441표(28.30%)를 얻으며 누적 71만9905표(50.29%)를 기록했다.
결과 발표가 끝난 후 이 지사는 수락 연설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으로 불거진 화천대유를 언급했다. 이 지사는 "특별히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다"라고 운을 띄우며 "토건세력과 유착한 정치세력의 부패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개발이익 완전 국민환원제’와 성남시와 경기도에서 시행한 ‘건설원가·분양원가 공개’를 전국으로 확대할 것"을 강조하며 "이번 ‘국민의힘 화천대유 게이트’처럼 사업과정에서 금품제공 등 불법행위가 적발되면 사후에도 개발이익을 전액 환수해 부당한 불로소득이 소수의 손에 돌아가는 것을 근절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 지사는 "당선 즉시 강력한 ‘부동산 대개혁’으로 부동산 불로소득 공화국이라는 오명을 없앨 것"이라며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성과로 보답하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