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강원 공약발표를 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강원 공약발표를 하고 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강원도는 남북 대치 상황 및 대한민국 안보를 위한 각종 규제로 인해 오랜 세월 발전에서 소외됐다"라며 "대한민국 공동체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있어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원도를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를 넘어 글로벌 평화 관광지로 또 국가중추산업을 책임지는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법 제정, 금강산 관광 재개, 정밀의료·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육성, 풍력·바이오에너지 인프라 확대, 해양·산악·내륙 관광 육성, 한반도 평화경제를 위한 교통망 확충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 이재명 지사는 "2024년 개최를 앞둔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의 남북 공동개최도 적극 지원해 다시 한번 남북평화의 상징 강원도를 만들겠다"며 "2008년 이후 닫혀버린 금강산 관광의 문을 최대한 빠르게 다시 열겠다"고 말했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