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삼성전자가 1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S8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정식 소개하고 있다.
갤럭시S8(5.8인치)과 갤럭시S8 플러스(6.2인치)는 기기 전면 80% 이상을 화면으로 채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18.5대9 화면비율로 몰입감을 극대화 시켰다. 듀얼 에지 디스플레이로 입체감을 살리고 상하좌우 모든 베젤을 최소화했다. 세계 최초로 UHD 얼라이언스 '모바일 HDR 프리미엄' 인증을 획득,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S' 시리즈 최초로 물리 홈 버튼을 제거,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가 약 18% 커졌지만 컴팩트한 디자인을 유지했다.
스마트폰과 이용자의 새로운 소통 방법을 제안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는 음성·이미지·텍스트·터치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거쳐 정보를 받아들인 후, 이용자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S8 시리즈는 비밀번호·패턴·PIN·지문·홍채인식을 지원해 역대 최고 수준의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간편한 화면 잠금 해제를 위한 얼굴 인식 기능도 추가했다.
갤럭시S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S8 플러스는 코랄 블루, 오키드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21일 정식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93만5000원, 99만원이다. 미드나이트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S8플러스 6GB 램(내장메모리 128GB) 모델은 115만5000원이다.
anypic@tf.co.kr
사진부 photo@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