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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종합 고객 만족도 10년 연속 1위





▲ 르노삼성자동차 2011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시상식
▲ 르노삼성자동차 2011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시상식

[더팩트|황준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를 기념해 수상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1일 기흥 연구소(경기도 용인)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11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수상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7월 실시한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와 ‘종합 고객 만족도(CSI)’ 1위 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마케팅 인사이트’는 조사부문 중 ▲초기품질 만족도, ▲내구품질 만족도, ▲서비스품질 만족도(영업만족도 / A/S 만족도)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각 본부 대표에게도 각각 시상했다.

이번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제품 품질 영역에서 초기 품질과 내구 품질 그리고 상품성,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그리고 종합 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 고객 만족도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을 큰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고객만족도, A/S 만족도, 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라는 쾌거 달성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품질 본부를 비롯한 여러 부서에 시상을 통해 치하하고 더불어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높은 품질과 서비스”라고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yayajo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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