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황준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2012년형 SM3를 출시하면서 점점 더 치열해지는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서 제품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워크 어웨이 클로징 (WAC-Walk Away Closing)' 시스템을 적용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3일 “2012년 형 SM3를 출시하고,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워크 어웨이 클로징 시스템을 채용한 LE Exclusive 신규 트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17인치 하이글로시 크롬코팅 휠과 콤비시트 (블루스티치 포함), Exclusive 네임 플레이트를 기본 장착한 LE Exclusive 트림을 신규 선보인다.
2012년 형 SM3 LE Exclusive 트림에 새로 선보이는 워크 어웨이 클로징 기능은 말 그대로 스마트 카드 소지 상태로 차에서 1~2m가량 떨어지면 도어가 자동으로 잠기는 기능이다.
키로 문을 잠그거나 스마트 카드의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는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신규 적용 기술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적용됐다.
또 2012년 형 SM3는 1.6리터 엔진 5개의 트림(PE, SE, SE Black, LE Exclusive, RE)과 2.0리터 엔진 3개 트림(SE20, LE20 Exclusive, RE20)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평균 15만원 인상됐으며, 국내 최초 첨단 사양과 세련된 신규 디자인이 반영된 사양가치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였다는 게 관계자들의 반응이다.
2011년 10월에 SM3를 현금 및 정상할부로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60만원 상당의 해피 케어 연장 보증 서비스(신차 판매 시 무상 제공하는 보증 기간과는 별개로 신차 보증 기간 이후의 추가 보증 기간을 유상으로 판매하는 상품)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르노삼성자동차 지점이나 공식 홈페이지 (www.renaultsamsungM.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프레데릭 아르토 전무는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SM3의 상품성을 강화, 캐쥬얼 럭셔리를 실현하였다”며 “이런 차별화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준중형차 시장에서 SM3가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밝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