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해외
"길이 1cm, 콩보다 작은 사이즈"…초소형 개구리, 발견

[김가연 인턴기자] 초소형 개구리가 발견됐다. 완두콩보다 작은 사이즈다.

영국 케이블 채널 '뉴스라이트'는 지난 25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보르네오 섬 쿠바 국립 공원에서 초소형 개구리가 발견됐다"며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종이라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초소형 개구리의 크기는 1cm가 겨우 넘는다. 보통 10.6~12.8mm에 달한다. 전체적으로 황토빛을 띄고 있으며 중간 중간에 검은 줄무늬가 있다. 보호색때문에 육안으로 보기 힘들다.

이 소형 개구리는 새로운 종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충류 연구자들은 "이번에 발견한 개구리는 기존의 초소형 개구리와 다르다"며 "발견지 역시 남미가 아닌 동남아시아 지역이고 울음소리도 작다"고 전했다.

연구 가치는 높다. 연구원 인드라네일 다스는 "멸종위기에 처한 초소형 개구리를 연구하기 위해 그 동안 자료를 꾸준히 모았다"며 "하지만 이번에 발견된 개구리는 이전과 다른 종이 확실해 연구해볼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글= 김가연 인턴기자, 사진= 컨서베이션 인터네셔널>

<관련기사>

▶ "우리는 새가족"…고양이 키우는 원숭이, 모정 '화제'

▶ "새신랑이 로봇?"…英 여성, '스타워즈' 캐릭터와 결혼

▶ "눈은 3개, 입은 2개"…세르비아서 샴 송아지 탄생

▶ "10개월 된 아이가 20kg?"…中 슈퍼 우량아 등장

<더팩트 기자들이 풀어 놓는 취재후기 = http://pre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