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세희 인턴기자] 두개의 다리만 가진 양이 태어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국 일간지 '메트로'는 지난 2일(한국 시간) "중국 산둥성의 한 농장에서 두발만 달린 양이 태어났다"며 "현재 가까스로 위기를 넘기고 생명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양은 태어나자마자 죽음의 고비를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쿠이는 "양이 처음 태어났을 때는 심박도 불안정 하고 금방 죽을 것 처럼 악한 상태였다"며 "다리도 두개 밖에 없는 것이 너무도 가여워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덕분에 현재는 건강에 이상이 없는 상태다. 4.9kg로 체중미달로 태어난 양은 현재 어미의 우유를 먹기 시작하며 살이 오르고있다. 또한 두 다리로 균형을 잡고 몸을 지탱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성격도 활발하다. 이 양은 친근한 성격으로 목장에 함께 사는 양들과도 잘 어울린다. 쿠이는 "자신의 장애를 인식하지 않고 있는 것 같다"며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살고있다"고 전했다.
두발로 태어난 이유는 유전자 변이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쿠이 교수는 "화학 물질의 오염으로 유전자 결함이 발생한 것 같다"면서 "확실한 원인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글=오세희 인턴기자, 사진=CEN>
<관련기사>

▶ "3mm 연필심이 조각품으로?"…정교한 연필 조각 화제
▶ "세탁기 속에 거대 뱀이?"… 英 가정집 1.5M 뱀 출현
▶ "5200잔으로 만든 예술"…마를린 먼로, 라테 아트로 재현
<더팩트 기자들이 풀어 놓는 취재후기 = http://pres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